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Sports XDV 액션캠 간단 리뷰

by ㅋㅋ잠자 2017.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오늘 에디님께 액션캠을 하나 대여해 왔습니다. 실제로 저는 SJ 시리즈를 악세사리 / 듀얼충전기 / 배터리 추가 4개 8만원 정도에 구매를 하려고 생각중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입문용 제품은 하위 단계의 제품을 사용해 보면서 어떤 점을 개선해야하는지 개선은 가능한지 등등을 알아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대략 30불 가량 하는 제품을 , 그리고 액션캠이라는 제품을 처음 사용해 봅니다.


아직 실 사용을 적게 해 보고 있어서 상세한 리뷰는 다음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 설명서 리딩~


설명서는 친절하게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아래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제는 뻥 스펙일 수 있으니 설명서의 스펙을 너무 신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1. 비디오 촬영 

4K 30FPS / 2.7K 30FPS (??) / 1080P 60FPS / 720P 120FPS (슬로우 모션도 가능함)

앵글 각 170도 (설정에서 각을 3단계로 조절 가능)


2. 사진 촬영

16MP / 화이트 밸런스 / 빛 진동수 맞춤 기능 / 타이머 촬영


3. 용량 관련

최대 64기가 마이크로 SD 사용가능

32GB 기준    /    4K 30FPS    1080P 30FPS    720P 60FPS

120분        240분                320분


4. 배터리 관련

배터리는 900mA 배터리를 가지고 있으며 탈착이 가능합니다.

따로 충전기가 제공되지는 않으며 본체로 충전시 3시간 정도 (ㅠㅠ) / 연속 촬영시간은 1080P 기준으로 1시간 입니다.


5. 방수 관련

방수 캡을 제공합니다. 안에 넣을 때 경고문이 있습니다. 제대로 안닫으면 방수 안된다고 ㅎㅎㅎ.. 대여하다 보니 물에 넣어보지는 못하겠네요. 30M 까지 방수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6. 와이파이 기능

와이파이로 핸드폰과 연결해서 지금 보이는 영상 및 사진 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격으로 재생도 가능합니다.

설정이 애로합니다. 작동은 되긴 합니다. ㅎㅎ





1. 박스 구성품 및 디자인


박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브랜드가 없는 제품이 아니고 Sports XDV 라고 하네요.


H264 코덱으로 모든 영상이 촬영이 되고 최대 4K 30FPS 로 촬영이 됩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휴대폰과 연동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하려면 아래의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아래의 앱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pfuture.x1.view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체 / 배터리 / 충전 케이블 / 삼각대 고정 브라켓 / 방수캡






2. 기기 본체 사진


본체는 실제로 사진에서 보는 것 보다 아주 작습니다. 


상단에 OK 버튼 (촬영버튼) 이 위치하고 있으며 오른쪽에 방향버튼이 있습니다.


방향키로 파일이나 설정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바로 키기 위해서는 방향키 위 버튼을 눌러주시면 와이파이 모드가 바로 실행이 됩니다.


스피커도 위치해 있습니다.



왼쪽에는 HDMI (마이크로) 출력와 마이크로5PIN 충전포트 (컴퓨터와 연결해 보지 않아서 이동식 디스크가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마이크로 SD 카드 삽입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전원을 키는 파워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전하는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켤때 회사 로고가 보이고 켜는데에는 대략 3초 가량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전면부에 왼쪽에 보시면 LED 가 두개가 있습니다. 상단에는 충전 중임을 나타내는 것이고 아래는 켜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3. 기기 화면 UI


화면은 예전 디지털 카메라를 쓰는 것처럼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상단바 / 카메라 화면 / 하단바 잘 구성이 되어 있씁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아주 직관적으로 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4. 와이파이 연동하기 (실패)


와이파이를 연동하시려면 아무 메뉴에서나 업 버튼을 누르면 바로 와이파이가 작동합니다. 작동을 하게 되면 OK 버튼 위에 있는 LED 가 파란색으로 점등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연결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실행이 안되어 버리네요..






5. 와이파이 연동하기 (성공)


이는 안드로이드 5.0 버전부터 시작되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액션캠과 안드로이드 폰은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되는게 아니다 보니 폰에서 액션캠의 와이파이로 연결할 때 인터넷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 부터 체크를 하게 됩니다.


연결한 와이파이가 인터넷이 되지 않는지 되는지 체크를 하여 되지 않으면 LTE 연결을 사용하게 하는 기능이 안드로이드 롤리팝 5.0 버전부터 생겼습니다.


따라서 액션캠과 정상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LTE 를 끄신 상태에서 연결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연결을 하니 문제 없이 연동이 되네요.


액션캠을 셀카봉에 꼽고 쓰면 액션캠이 내 얼굴을 잘 찍고 있는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아니면 원격 CCTV ? 용도로도 가능하겠네요.



아래처럼 안드로이드 폰으로 액션캠 설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워낙 액션캠 자체의 UI 가 직관적이라서 앱 설정을 통해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다만 폰 시간을 액션캠과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만 쓸것 같습니다 ㅎㅎ..



아래에 타임 싱크로나이즈 입니다. ㅎㅎ



아래처럼 액션캠에 있는 영상과 사진을 휴대폰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ㅎㅎ



정말 만져볼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할매순대국에서 밥 먹을 때 영상 찍어 보았네요.







6. 실제 촬영 영상


1. 4K 30FPS


4K 30FPS 라고 해서 4K 해상도 같지 않습니다. 해상도가 뭉게집니다. 본래 4K 라면 쨍한 감이 있어야 되는데 뭉게지네요.

추가적으로 내부 CPU 가 힘들어 하는지 영상도 밀리는 현상이 가끔 있네요.



2. 1080P 60FPS


다음은 내장 마이크가 녹음이 잘 되는지 보는 것입니다. FullHD 역시 화질이 뭉게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3. 1080P 60FPS



결과적으로는 화질에 문제가 약간 있습니다. 4K 30FPS 라고 하지만 렌즈가 이상한지 화질이 뭉개져 버립니다. 30FPS 조차 기기 자체의 CPU 성능이 부족한지 렉이 걸리면서 촬영이 됩니다.


야간에 촬영은 진행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차후 다음편 리뷰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