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노트 스크린샷 기능을 대신할 프로그램 픽픽(PicPick)

by ㅋㅋ잠자 2016.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저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서 원노트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원노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컴퓨터상의 스크린샷을 편하게 넣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블로그로 글 보내기가 편하고 차후에 블로그를 옮기더라도 이미 원노트에 작성이 되어 있어서 글 보내기만 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스크린샷을 편하게 넣는게 제일 좋은 기능인데, 그게 윈도우 8 부터 스크린샷 윈도우 + S 버튼이 검색기능으로 바뀌어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8 경우에는 윈도우 + 쉬프트 + S 로 사용이 가능하였지만 이후 8.1의 경우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키값을 수정해서 사용하면 어떻게든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만...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 부터는 어떻게 해도 작동이 안됩니다.

   

저는 로지텍 G400 마우스를 사용중인데 윈도우 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레지스트리로 키값을 설정하여 마우스에 단축키를 지정하여 잘 사용중이였습니다.

   

   

   

이렇게 되어 대체할 프로그램을 찾는 도중, 무료 프로그램인 픽픽 이라는 캡쳐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http://ngwin.com/kr

   

설치 파일은 위 주소에서 받으면 되고 설치를 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노트의 경우에 단축키가 윈도우 + S 였다면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놓고 쉬프트 + 스크린샷 버튼을 누르면 원노트 스크린샷 캡쳐 기능과 거의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설정 사진 나갑니다.

   

   

   

스크린샷을 찍고 픽픽에 내장된 사진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그림판이 편해서 그냥 클립보드에 복사를 기본으로 놓고 사용합니다.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기가 원노트와 비슷하게 캡춰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실 사용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