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

Mbook 엠북 에 우분투 서버 활용기

by ㅋㅋ잠자 2014. 7. 11.
반응형

   

엠북이 너무 계륵이라 서버로 쓰기로 했습니다.

   

현재 구동중인 서버는 LAMP 서버, 삼바 서버, FTP 서버 (chroot 실패,,), 서브 소닉 입니다.

   

   

속도가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설치도중 사진입니다.

   

   

   

   

   

   

   

   

이는 우분투를 켜면 나오는 터미널 화면입니다. 

   

여기서 open ssh 서버를 설치했어요!

   

   

   

   

   

허브를 사용하여..

   

 (허브도 만들었지요.. 잘라서..)

   

   

하나는 랜카드, 하나는 외장하드, 하나는 설치 USB...

   

외장하드 때문에 전력이 부족하여.. 다운되는 증상이 있어

   

넷폿스2 에 쓰던 충전기로 외부전원을 넣어 줬어요.

   

   

   

   

   

   

   

외장하드 사진입니다.

   

   

   

   

   

하나는 엠북용 전원이고 하나는 PMP 충전기 였네요.. USB 외장 전원을 연결하는..

   

   

   

   

   

아래는 터미널로 본 htop 상태 입니다. 

   

거의 100mbps 풀로드로 하고 있는데도 

   

절반정도 사용하네요.

   

   

현재 외장하드가 ntfs 라서 ntfs-3g 패키지를 이용해 마운트 했는데 

   

참 이게 더 CPU를 많이 잡아 먹는 현상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