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9 블루투스 AAC 연결 문제 해결하기

by ㅋㅋ잠자 2019.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Xperia 포럼에서 아래의 글을 보아 작성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x1smart/554942






1. 문제 발생 상황


안드로이드 8 버전에서는 SBC 코덱보다 음질이 향상된 AAC 코덱에 대해 연결이 잘 되었으나 안드로이드 9 버전으로 판올림 후에 연결이 안되는 문제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퀄컴 CPU 에서만 발생하는 문제 ? 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삼성 LG 의 국내폰의 경우, 우회를 하여 잘 작동합니다만, 샤오미는 피해가지 못하였네요.


퀄컴에서 정식 인증 받은 제품들만 AAC 코덱으로 연결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루팅이 되어 있으셔야 하며, Solid Explorer 나 Root Explorer 를 사용하여 conf 파일을 건드려 주면 해결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일단 샤오미 포코폰 1.1.10 버전에서는 실패하고 있습니다. 일단 백업용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2. 작업 과정


1. 루팅

멀티롬 리커버리 - https://blog.djjproject.com/504

부트로더 언락 및 루팅 - https://blog.djjproject.com/468


2. 블루투스 MAC ADDR 찾아내기

아래의 앱을 이용하여 찾습니다. 테스트할 장비가 없어서 QCY-T1_L 제품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R은 AAC 로 페어링 되나 L은 되지 않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detivelab.macfinder.bluetooth.bluetoothmacfinder



자 확인해 보니 MAC 주소가 1C:52:16 -> R / 1C:52:17 -> L 이네요 ㅎㅎ


3. 시스템 파일 수정하기

아래의 System -> etc -> bluetooth 로 이동하여 interop_database.conf 파일을 에디터로 엽니다.



내용을 보시면 [INTEROP_ENABLE_AAC_CODEC]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에 아래의 내용을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QCY-T1_L = Name_Based

1C:52:17 = Address_Based



4. 블루투스를 껏다 키시고 되는지 확인합니다.

일단 저는 안됩니다. 샤오미 포코 글로벌 베타 1.1.10 에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일단 백업용으로 올려둡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