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티스토리 새 에디터 대응 CSS 수정 작업 (진행중)

by ㅋㅋ잠자 2019.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흠... 티스토리 에디터가 업데이트 되면서 상당히 귀찮아졌네요. 그냥 예전 에디터에 이미지 복붙 업로드 기능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상 바라지 않습니다.

이게 글 양식을 모두 망쳐버리네요.

 

 

1. 장점


디자인이 좋다. 

이미지 업로드 복붙 가능

 

2. 단점


본문 사이즈 보다 작을 때 이미지 사이즈가 고정되어 버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아직 CSS 를 잘 몰라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으로, 본문 사이즈 보다 클 경우 너비가 최대로 되어야 하나, 그게 안되네요.

 

3. 전에 사용하던 스킨과의 에러


본문3 폰트가 14px 로 고정되어 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제목 123 이 reset.css 의 모든 태그에 대해 폰트 사이즈를 고정하는 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1. reset.css 의 h1 h2 h3 h4 h5 태그 삭제

2. 사이드바 폰트 0.77em 으로 설정

3. body 부분 폰트 사이즈 기본값 제거

4. 상기 부분 변화에 따른 branding 부분 폰트 커짐 부분 CSS 코드 수정

 

4. 기타 짜잘한 문제


1. 네이버 카페로 복사하면 글이 박살나는 문제..

2. 에디터의 글 줄간격과 실제 보이는 줄 간격이 다른 문제..

3. 이전에 썻던 글을 이전 에디터로 못 여는 문제..

4. 제목을 노란 빡스로 채우지 못하는 문제..

 

에공.. 정말 적응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