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무료 네비게이션 Mappy (맵피) with Daum

by ㅋㅋ잠자 2014.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 도정진입니다.

     

무료 네비게이션 앱을 찾던 도중에 여러가지 찾아본 앱들이 있습니다.

     

     

저는 통신사가 SKT 이기 때문에 T-map 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지도가 3D 가 아니라는 점이 매우 거슬렸습니다.

     

     

그 말고도 아틀란 네비가 있었고 하이 드라이브 앱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틀란의 경우 3D 맵 전환이 부드럽지 않고 하이드라이브 앱의 경우 인터넷 연결 없이 구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3D 라는 점도 있는데 문제는 3D 맵이 너무 조잡하더라구요.

     

     

아이나비의 경우 아주 높은 퀄리티로 실제 네비게이션과 똑같은 환경을 만들 수 있으나 문제는 비용이였습니다.

     

     

그런데 부드러운 3D 지도, 완성도 높은 지도를 가진 만도의 맵피3D 맵을 적용한 맵피가 나왔습니다.

     

     

무료이고 클라우드 네비로써 필요한 만큼 지도를 서버에서 내려받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3G 무제한 요금제 사용중이라 데이터 걱정이 없지만

     

정해진 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걱정이 되실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nsoft.mappyobn

     

플레이스토어 주소는 위와 같으며 상세 후기는 아래의 스샷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합니다.!!

     

     

     

일단 먼저 모의주행을 시켜 보았습니다.

     

아쉽지만 제가 차가 없어서 ㅠㅠ

     

정말 지도가 자세하고 영상으로는 업로드 하진 못하였지만 지도가 정말 부드럽습니다.

     

흔히 말하는 아틀란 네비게이션 기기의 24프레임 지도 급은 되는것 같네요 !

     

     

     

     

모든 네비게이션에 있는 기능이지만 출구도 위와 같이 표시 됩니다.

     

     

     

     

위 사진은 제가 집에 갈 때 버스에서 GPS를 잡아 스샷을 찍어 본것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다른 네비게이션 어플보다 디자인이 세련되어서 좋네요.

     

     

     

     

한편 고속도로에서 가로화면으로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with 다음이라는 것이 뭔가 했는데 검색한 지점에 대해서 로드뷰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네요 !!

     

     

     

     

     

한편 제가 잠시 사용해 본 결과 음성 안내가 약간 다른 네비게이션 보다 빨리 나와서 골목길 같은 곳은 헷깔릴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직까지 검색 시스템이 완벽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나중에 업데이트 되어 완성도가 높아지길 바라며

     

모바일 용으로 나온 맵피맵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