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포코 F1 / V4AFX / ANXCamera 노루팅 설치하기

by ㅋㅋ잠자 2021.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본래 루팅 사용자 였지만, 요즘 간간히 루팅 감지가 되어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 필수 기능만 추려서 논 루팅 상태에서 사용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MagiskHide 를 통해 많이 사용이 가능했지만, 그리고 Magisk 앱 지우기를 통해서 루팅 후회가 잘 되었는데요. 아예 안되는 것도 생기면서, 그리고 증권이나 금융 거래를 폰으로 많이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논루팅 상태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HavocOS 에 정착을 하고, 특히 필요로하는 기능 Viper4Android 나 ANX 카메라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V4A의 경우에는 음악을 들을때 필수였고, ANX의 경우 4K 60FPS 나 FHD 60FPS 촬영에 꼭 필요했습니다. 일반 구글 카메라로는 60프레임 촬영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시스템 정보

하복OS 4.8 / 안드로이드11 입니다.

루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중입니다.

2. V4A fx 설치하기

하기 파일을 받습니다.

1) TWRP 설치파일

https://download.djjproject.com/pocophone/addons/v4afx-rootless_03.17.2020.zip

 

2) APK 파일

https://download.djjproject.com/pocophone/addons/com.pittvandewitt.viperfx_2.7.2.1-2721_minAPI23(arm64-v8a,armeabi-v7a,x86,x86_64)(nodpi)_apkmirror.com.apk 

 

1번 파일을 리커버리에서 설치하고 설치 후 APK 파일을 설치합니다.

그 이후, 드라이버 동작이 정상이 아닐 텐데요. 설정으로 들어가서 하기 레가시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그럼 하기와 같이 드라이버 동작이 정상적으로 될 것입니다.

레거시 모드로 쓰면 무언가 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루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레거시 모드를 켜지 않고서야 정상 동작이 되지 않았습니다.

3. ANX 카메라 설치하기

ANX카메라의 R 버전은 최근에 릴리즈 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TWRP 용으로 되어 있는 것을 다운받아보았는데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습니다.

 

MAGISK 를 통해서 설치해야만 정상적으로 동작했는데요. 하기 파일을 어디서 주웠는지 모르겠지만,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1) TWRP 설치파일

https://download.djjproject.com/pocophone/addons/ANXv185R-TWRP-Fix-Portrait-TEST.zip

 

상기를 설치하시면 하기와 같이 ANX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이 카메라의 경우, 처음에 권한을 모두 주고 시작하지 않으면 FC가 발생하니 참고하시어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전에 구글 카메라로 FHD 60FPS 영상을 찍다가 씽크가 어긋나버리는 문제 때문에 인게임 손영상을 많이 버렸었습니다.

 

하기 영상은 ANX카메라로 촬영한 것으로 영상이 매끄럽게 돌아가긴 하는데요.. 잘 모르게 사운드랑 영상이 안맞는거 같기도 합니다. 차후에 추가 확인해볼 예정이네요.

https://youtu.be/LI_ZnIUmhPE?t=3666 

 

감사합니다. 간단히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