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6

FFMPEG 안드로이드 HW 인코딩 (MediaCodec)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벌써 2월 20일이 되었네요.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갑니다. 정신없이 흘러가네요. 작년 중순쯤에 안드로이드에서 MediaCodec 을 통한 하드웨어 인코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으로 정보 서칭을 하며 이렇게 시간이 흘러왔습니다. FFMPEG 에서 mediacodec 을 Enable 하면 빌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당최 미디어 코덱에 관련한 글은 어디에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실제로 카카오톡으로 영상을 전송할 경우 인코딩을 누가 담당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화질로 인코딩되어 전송된다는 점... 실제로는 서버에 전송하여 인코딩이 일어나는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카메라 데이터를 받아서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는 것 모두 안드로이드쪽 미디어코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 2019. 2. 20.
USB C Digital Audio Adapter with Charging (후기) 안녕하세요. 아래의 타입C 오디오 출력 및 충전 단자를 가지고 있는 오디오 악세사리를 소개드립니다. 일단 이 제품은 C 포트에서 오디오 부분을 빼주는 아무런 회로가 없는것이 아니고, 외장 DAC 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24비트 96kHz 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일단 사진부터 나갑니다. 1. 개봉기 케이스 부분입니다. PD 를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어폰에 대해서 버튼 입력을 지원합니다. 제품은 단순한 구성입니다. 젠더만 들어 있습니다. 오디오 단자와 충전용 C 포트가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철 재질로써 알류미늄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 사용사진 액션캠이 바다로 빠지면서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넥서스로 찍었습니다. 정말 화질이 안좋습니다. 상기처럼 젠더로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저.. 2019. 2. 17.
LG UHD 셋탑 + EDID 에뮬 후기 (지방은 멀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방에 UHD 가 나오는 줄 알고 잠시 대여한 LG UHD 셋탑 테스트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KBS1 과 KBS2 가 나오길래 저는 나오는 줄 알았는데요.. 실은.. 아래처럼 망진산을 눌러보시면.. 2020년이라고 ㅎㅎ ㅎㅎㅎ 일단 방송이 절대로 안나옵니다. 1. 방송 수신 특이점 튜너부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UHD 튜너와 케이블 튜너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OUT / 이더넷 / 광출력 / 안테나 / 케이블 / HDMI4개 / USB2.0 2개 / USB3.0 1개 입출력포트가 존재합니다.) 안테나의 경우 UHD 방송은 실제로 지상파로만 서비스 되기 때문에 안테나에 꼽으셔야 작동합니다. 케이블은 벽에서 나오는 동축을 꽂으시면 작동합니다. 그런데 UHD 방송이 아니더라도 .. 2019. 2. 13.
ZTE Trek2 HD K88 (트레기) 커스텀 롬 설치 (Lineage 14.1 + 순정롬) 안녕하세요. 트레기를 매입하고 커스텀 롬질의 세계로 가보려고 합니다. 트레기 기능 1. 스냅 6172. 램 2GB3. 1280 800 해상도 (다소 픽셀 보임)4. 타입C 단자 및 이어폰 단자5. 전 후방 카메라6. GPS 와이파이 블루투스 LTE 지원 (LTE 헬로모바일 유심으로 확인) 요정도 됩니다. 1. 필요 파일 모음 아래의 파일들은 http://files.nwwn.com/android/k88/ 의 미러 파일입니다. 그리고 Lineage OS 와 OpenGapps 의 경우 직링크가 아닙니다. http://download.djjproject.com/trek2 1. Android Platform Toolsplatform-tools_r28.0.1-windows 2. 자스민 툴jasminetoolzadi.. 2019. 2. 11.
아남 르그랑 클락콘4 설치 후기 (디자인 이쁨) 안녕하세요. 이전에 2002년 준공? 된 부모님 집에서 사용하던 아남 르그랑 리모컨 전등 스위치 리모컨 관련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s://blog.djjproject.com/196 이 제품을 사용중에 상기 전등을 LED 로 교체하면서 쇼트가 나는 바람에 망가져 새로운 제품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1. 시장조사 전등 스위치쪽에 리모컨 컨트롤러가 위치하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찾아야하고, 전등 자체에 컨트롤러가 들어가는 제품은 제외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검색해도 이러한 제품은 아남 르그랑 제품밖에 없네요. 그래서 찾아본 것이 아래의 결과입니다. 이제 이름은 클락콘이라고 바뀌어 있네요. 클락콘 구버전은 디자인이 참 구려서 사기가 애매한 부분이더라구요. 클락콘 123 제품들입니다. 그래서 혹시 디자인.. 2019. 2. 10.
Subsonic + Google Drive 스캔 문제 해결하기 이전 글에 이어서 작성되고 있습니다. 이전글 : https://blog.djjproject.com/511 1. 서브소닉 뮤직 스캔 알고리즘 경로 및 폴더의 시간이 전의 스캔 시간과 비교하여 최신일 경우 해당 폴더의 파일들을 점검합니다. 그럼.. Music/Artist/더크로스 이런식으로 2차 하위 폴더의 경우에도 시간 비교?? 이때는 시간비교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냥 최상위에 존재하는 폴더들만 시간 체크를 하더군요. 이렇게 프로그램 작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서브소닉의 뮤직 라이브러리 지정 경로에 그냥 앨범폴더들을 때려 넣어서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는 개념인것 같습니다. root/더크로스1집소녀시대1집소녀시대2집트와이스1집아이유미니앨범....... 저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는데 서브소닉이.. 2019.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