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25

Showdown 자동 리셋 스크립트 안녕하세요? 쇼다운 쓰레드 실행시 멈춤이 있어서 스크립트로 모니터링하여 10분간 로그가 나오지 않을 경우 강제 리셋하는 명령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https://github.com/djjproject/showdownscripts 스크립트는 상기에 올려 두었습니다. cron 으로 실행하거나 부팅 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코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bin/bash if pidof -o %PPID -x "$0"; then exit 1fi while true; do sleep 5 SYSTEMTIME=`date "+%s"` SHOWDOWNTIME=`date -d "$(tail -n 1 /home/showdown/ShowDown.log | awk '{print $2}' | awk -F "," '{print .. 2019. 6. 24.
2019 도슐랭 가이드 2회차 : 이자와 규카츠 엔터식스 왕십리점 (총평 : ★★★★★) 안녕하세요? 도슐랭 가이드 2회차 글을 올립니다. 미리 글을 예고 드립니다. 1회차 : https://blog.djjproject.com/5092회차 : ---3회차 : 화양동 우동연가4회차 : 삼겹싸롱 구리 돌다리점 / 수택점 이번에 소개드리는 규카츠는 제가 군대에 있을 때 소대장님께서 사 주셔서 처음 먹어본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있는 체인점이고 창원 상남동에 있는 지점에서 먹었었습니다. 군대에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맛이 있다보니 휴가나와서도 찾게 되고 지금도 꾸준히 방문중입니다. 휴가 나와서 제가 학교에 놀러왔을 때, 군대 알동기도 같이 서울에 와서 왕십리점 이자와에서 한번 먹고 심장이 멎을 뻔한 바람에 지금까지 꾸준히 방문하고 있고 최근에 2주전에 또 방문하였습니다. 체인점이나 제가 지금 .. 2019. 6. 23.
광릉불고기 맛집 후기 (총평 : ★★☆☆☆) 18년도 중순에 방문한 맛집입니다. 광릉 불고기라고 하여 1호점 2호점이 생겨나다가 아예 체인점이 되어버린 곳입니다. 그 만큼 장사가 잘 되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방문한 지점은 아래 지점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8184448 메뉴와 상차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되지 숯불고기 한근을 주문했는데 양이 별로 많지가 않습니다. 맛도.. 평범한 맛입니다. 체인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청량리 주변에서 먹기가 힘드네요. 고대쪽에 불고기 하는 집이 있는데 거기가 광릉 불고기 보다 맛이 좋습니다. 평범한 맛이고 다른 불고기 집 보다 맛이 덜하다는 점에서 별 2개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6. 23.
외대 보쌈 위치 이전 -> 경희대 보쌈 (총평 : ★★★★☆) 안녕하세요? 14년 부터 자주 방문하던 외대 보쌈 맛집에 대해서 이제 글을 작성합니다. 최근에 위치를 이동하여 갱신 용도로 글을 작성하고도 있습니다. 본래 외대 앞 샛길에 존재하였습니다. 매번 이 외대보쌈 한번 먹으러 시립대 후문에서 15분 정도를 걸어갔던것을 생각하면 ㅎㅎㅎ ... 위치는 아래로 이전하였습니다. 이전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2040558 이전한 위치가 검색이 되지 않아 대략적인 위치를 첨부드립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하면 주소를 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메뉴는 본래 보쌈 메뉴가 있지만, 학생들이 먹는 것은 그냥 보쌈정식입니다. 김치에 보삼 그리고 밥, 된장국 이렇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 혼자 먹기에 양도 적당합니다. 대부분 여기서 밥.. 2019. 6. 23.
혜화역 미국식당 (총평 : ★★★☆☆) 안녕하세요? 제 작년에 간 맛집이지만, 이제 후기를 올립니다. 미국식당.. 혜화역에서 친구를 보고 갈 곳이 없어서 방문한 곳입니다. 여자들이 매우 좋아할 만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자랑 2명 갈 경우 주변에 여자밖에 없어서 매우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248411080 상기 위치에 있으며, 아래는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로만 주문을 한것입니다. 맛은 괜찮았으며.. 가게도 넓고 좋았습니다만, 남자 2명 방문하기 애매하여 별 3개를 드립니다. 후기가 매우 주관적임을 죄송하게 생각하면서 마치겠습니다. 2019. 6. 23.
떡전교 맛집 종로바베큐삼겹살 (총평 : ★★★☆☆) 안녕하세요? 아는 후배가 여기 맛있다고 하여 방문해본 집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7243757 간판에 갈비가 맛있는 집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메뉴의 경우 고기도 구워드실 수 있고 그런데 불고기가 메인 메뉴라서 불고기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음식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간에 불고기가 메인메뉴이며 옆에 부가적으로 반찬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맛은 광릉 불고기 ? 랑 비슷한 맛입니다. 1인분에 6000원이고 밥은 따로입니다. 맛을 평가하자면, 처음 먹으면 맛이 있으나 무언가 조합이 좋지 않아서 속이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조합에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가 매우 협소하고 청결이 좋지 않으며, 옆테이블에서 고기를 굽는 순간 환기가 되지 않.. 2019. 6. 23.
U5 하드 절전 활성화하기 (수동설정) 안녕하세요? 일단 하드 절전이 이전 펌웨어에서 들어가 있었으나, 최근에 빠졌는지 아니면 시간이 길어졌는지 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강제설정하기 위해서 아래의 가이드를 공개합니다. 한편, 하드 절전을 하기 위해서는 hdparm 을 이용하거나 hd-idle 을 이용하면 가능한 부분이나, 디럭스에서는 hdparm 이 정상작동하고 usb 외장하드의 경우 hdparm 이 잘 작동하지 않아서 hd-idle 을 설치하여 해결보았습니다. 1. hd-idle 설치하기 hd-idle 은 미리 컴파일 해서 올려두었으며 설치하시고 설정만 하시면 됩니다. # 패키지 파일을 받습니다.root@AOL-Debian:~# wget http://u5pvr.djjproject.com/u5-hd-idle_1.05.deb--201.. 2019. 6. 22.
[스압/데이터 주의]서울 시립대 드론 촬영 후기 (비행승인 받기ㅎ)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음.. 전에 아래의 미드론4K 제품 리뷰를 올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어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https://blog.djjproject.com/532 1. 비행 가능 이해 아래의 내용은 12KG 이하 초경량비행장치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레디 투 플라이에서 모든 옵션을 활성화 하고 보시면 편리합니다. PC 에서는 아래와 같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m/maps/d/u/0/viewer?mid=1bya2qrB8ljMyMMWzPeg07jzUxfc&hl=en_US&ll=37.58544318673881%2C127.02927183839643&z=11https://www.google.com/maps/d/u/0/viewer?mid=1bya2.. 2019. 6. 16.
[aolupdate] 리눅스 펌웨어 안전성 개선 (20190615) 안녕하세요? 음.. 리눅스 펌웨어 사용간에 있어서 안전성에 혹시 문제가 될 부분을 여러가지 검토하다가.. KSM 커널 샘페이지 머징? 기능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차후에 문제가 생기면 다시 기능을 제거 하도록 하겠습니다. # disable kernel sampage mergingecho 2 > /sys/kernel/mm/ksm/run 상기 구문이 추가되는 업데이트 입니다. 실제로는 머징 작업을 통해서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이 기능을 해제 하고 나서 사용해 보니 장기간 안정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적용되는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sed 와 정규식을 잘 이해 못하다 보니.. 좋지 않은 스크립트가 되어 .. 2019. 6. 15.
갤럭시 버즈 간단 리뷰 (QCY T1 과 통화품질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 아는 동생이 갤럭시 버즈를 쓰고 있길래 간단히 리뷰해 보았습니다. 1. 포토리뷰 아 일단 이게 QCY - T1 과 다르게 묵직함이 있습니다. 느낌이 좋네요.. 이전에 갤럭시S3 조약돌.. 이어폰 케이스도 조약돌 모양입니다. 상판을 열면 이어폰 두짝이 위치하고 있고 제가 상세하게 보진 않아서 아래의 LED 가 어떻게 변하는 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버튼은 터치, 그리고 근접센서가 있는것 같습니다. 충전은 접점을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QCY T1 전투형과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좋은 점은 충전단자가 C 포트라는 점이네요 ㅎ 2. 연결 및 청음 연결은 간편하게 진행이 됩니다. L R 로 나누어 진것이 아닌 하나로 뜨네요 ㅎㅎ AAC 코덱이 활성화 됩니다. 상단바에 배터리 잔량도.. 2019. 6. 14.
광장시장 자매육회 ... (총평 : ★☆☆☆☆) 안녕하세요? 광장시장에 그렇게 육회가 맛있다길래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그 중에 자매육회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음 일단 위치부터 보겠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8055849 시장으로 들어가게 되면 매우 복잡함으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버스 정류장에서 바로 입구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습니다. 육회를 몇번 먹어보지 않은 육린이로써.. 일단 평가를 내려 보겠습니다. 육회의 본 모습입니다. 다른 집에서 육회를 먹을 때에는 생기가 돌았는데 이건 약간 죽어있는 듯한 육회네요.. 이게 리얼 육회가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육회를 시키면 딸려 나오는 국물입니다. 조금 더 맛있었으면 좋겠으나.. 맛이 정말 없습니다.. 쌈장 / 꼬추 마늘 / 참기름에 소금 이렇게 소스가 나옵니다. .. 2019. 6. 14.
Xeon E5-2670 ES + X79 + 1050TI 드래곤볼 모으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는 분 컴퓨터를 새로 하나 하게 되면서 가격 절감으로 한번 시도해 본 경험을 공유 드립니다. 총 금액은 ... Xeon 2620 + X79 보드 : 10만 (돌부처님 감사합니다.)Xeon 2670 두짝 : 8만쿨러 : 3만1050TI : 6만 (포담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결정이 되었습니다. 2620을 판매하고 2670 한짝을 판매하는 전략으로 가보았으나.. CPU가 팔리지 않아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1. 드래곤볼 모으기 먼저 1050TI 를 수집합니다. 다음으로 사우디 아라비아발 이베이 2670 을 2짝 구매합니다. X79보드와 2620 세트 입니다. 드래곤볼이 모두 모였습니다. 2. 누드 테스트 아이고 요즘 쿨러 조립하는게 상당한 난이도가 있네요 ㅎㅎ.. ㅠㅠ 쿨러도 빌딩 만하.. 2019. 6. 14.
시립대 후문 육개장 맛집 육반 (총평 :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교 후문쪽에 육개장 집이 생겼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육반이라고 하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네요 ㅎㅎ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kko.to/G6Izvifjj 가게 입구는 아래와 같이 생겼으며 가게 내부는 살짝 일식집 같은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메뉴와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세요. 학생에게 가격이 조금 부담되는 수준입니다. 일단 가격대가 많이 높음으로 음... 살짝 주문에 애로함을 느끼게 되네요. 일단 옛날육개장과 초계국수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육개장은 아 졸라 맛있다! 이정도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수준입니다. 육개장이 잘못 만들면 간도 안맞고 애매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맛집에서는 그런게 없네요. 위에 후추를 뿌려 드시면 괜찮은 성능을 보입니다. 그리고 밥을 꾹.. 2019. 6. 14.
세명대 민송아트홀 연극 '라이어' 후기 (당황, 꿀잼)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최근 현충일 당일 지방에 사는 봉알 친구가 올라오는 일정이 있어서 본래는 펜션을 잡고 느긋하게 고기나 구우면서 놀려고 하였습니다만... 일정이 나오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연극을 예약하고 그 주변에서 놀게 되었습니다. 음.. 연극이라.. 본래 여친이랑 가는 곳인데 남자 3명이서 가는 것은 정말 .. 처음이네요.. 연극을 아예 본 적이 없는데 남자 3명이서 그것도 처음 보게 되다니.. 굉장히 스트레스입니다. 제가 예약한것이 아니라 친구가 급하게 예약한 것으로 라이어? 처음에 들으니 뭔 그런 연극이 있나 생각했었습니다. 1. 라이어 연극 라이어라는 것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것이 아닌 외국에서 부터 공연했던 그런 것이였습니다. 1998년 부터 혜화역 극장에서 공연하였으며 외국에는 1탄.. 2019. 6. 14.
혜화역 성균관대학교 쪽 명륜 쭈꾸미 (총평 : ★★★★☆) 안녕하세요? 꼬추 3명이랑 혜화역에 세명대학교 민송아트홀로 연극을 보러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 전에 식사를 했었어야 했는데요. 식사과정에서 이전에 성균관대 다니는 친구와 자주 먹었던 명륜 쭈꾸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명륜 쭈꾸미는 쭈구미 / 쭈꾸미삼겹 / 위에 치즈 뿌리기 / 볶음밥 / 도토리묵 ? 이게 주요 메뉴입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혜화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리는 부분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9029832 삽겹살을 먹어도 괜찮고 나름 쭈삼을 먹어도 맛이 굉장합니다. 일단 꼬추 3인이 초딩입맛이다 보니 아래의 마요네즈에 어떻게 볶은 옥수수콘을 매우 좋아합니다. 3번이나 다시 받아 먹었습니다. 옆에 퐁듀 소스인데 혹시나 쭈꾸미가 매우면 먹으라고 주는 것입.. 2019. 6. 14.
경상대 후문 튀김 위치 이전 (총평 : ★★★☆☆) 안녕하세요? 최근에 5월 31일 부로 경대 후문 튀김 포장마차가 모두 철거 되었다고 하여 다녀와 보았습니다. 이전에 그쪽에서 장사하시던 분은 주변 상가로 이전하거나 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맨 오른쪽 튀김집은 살아있어습니다. 실은 맨날 경대 튀김 포장마차쪽으로 가면 매일 끝부분에서 먹습니다 ㅎㅎ 상기에 있던 튀김집 및 토스트 오뎅집 등등이 없어지고 맨 끝 포장마차가 상기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이전한 곳의 사진은 아래와 같고 이전 아줌마 그대로 운영중이십니다. 가격도 비슷하구요. 만원의 행복이 본래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부모님이랑 만원의 행복을 먹어 보았습니다. 떡볶이 순대 튀김6개 콜라(캔) 이렇게 제공이 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오뎅을 먹기엔 애매한 날씨입니다. 한편으론.. 2019. 6.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