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9

라즈베리파이 + Docker + Mi Connector +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일단 IOT 플랫폼으로 SmartThings 가 좋을 것 같아서 샤오미 제품을 연동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 Docker : Mi Connector --> ST 이런식으로 연동이 됩니다. Home Assistant / Home Bridge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만, 일단 ST를 스터디 중이라 가봅니다. ㅎㅎㅎ ST를 위해서 지그비 허브(게이트웨이)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며 IOT는 크게 와이파이 / 블루투스 / 지그비 방식이 있음으로 ST 지그비 허브만 있으면 아무래도 거의 모든게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초짜임으로 차후에 스터디를 더 한 다음이면 글이 더 정제되어 새로 작성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띵스가 제공하는 API를 사용하려면 스마트띵스 허브(이하 ST허브)를.. 2019. 7. 31.
mpd 0.22 sacd iso meson / ninja 빌드 하기 (armhf)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최근에 gcc 컴파일러와 clang 그리고 makefile / cmake / automake 등을 파헤쳐 보면서 mpd 를 스태틱으로 컴파일 하여 모든 곳에서 원 바이너리로 동작하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고 있었지만 실패하였습니다. 일단 다이나믹 링크 바이너리 + 스태틱 링크 바이너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1. 최근 mpd 동향 및 컴파일 준비 최근에 mpd 동향이 meson 빌드 시스템과 ninja 컴파일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meson 빌드 시스템은 meson.build 파일을 작성하여 컴파일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전에 mpd 는 automake (autotools) 를 사용했지만, 이번부터 meson 과 ninja 를 통.. 2019. 7. 21.
[오지적응프로젝트]마북동 맛집 : 용인돼지불백 (총평 : ★★☆☆☆) 안녕하세요? 마북동 아파트 단지 앞에 있는 용인돼지불백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3133840 처음 이곳을 방문할 때, 간판도 노란색이고 정말 먹음직스럽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만, 음... 좀 그렇습니다. 사진 부터 나갑니다. 대부분 돼지불백 하면 간장양념을 생각하고 가실테지만, 여기는 이렇지 않습니다. 고기를 굽고 그 위에 김치 그리고 콩나물 부추를 올려 먹는 그러한 방식입니다. 맛은 아주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평타에서 약간 이하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별의 개수도 2개로 정해 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7. 20.
[오지적응프로젝트]마북동 백반 맛집 : 시골집 (총평 : ★★★★☆) 안녕하세요? 최근에 용인으로 이사하면서 마북동 쪽에 위치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쪽 맛집을 총 정리 하기 위해서.. 글을 시작해 봅니다. ㅎㅎㅎ 이후 죽전 보정 오리 미금 판교 수지구청 기흥구청 쪽으로 확장을 해보려고 합니다. 음.. 일단 아무래도 마북동에는 먹을만한 것이 없습니다. 대리운전하면서도 e편한세상은 손에 꼽는 오지로 불리는데 역시나.. 오지에 가깝습니다. 여기 주변에서 찍은 맛집이 몇개 있는데요.. 솔직히 맛집이라고 제목 짓기도 어려운 곳이 많습니다. 그런데 제목에 맛집이라고 적지 않으면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맛집이라고 쓰는 것입니다 ㅠㅠ 오늘은 그 와중에 백반집으로 먹을만한 시골집? 이라는 가게를 소개하겠습니다. 메뉴는 백반 (아침 점심만 가능) 저녁에는 메뉴가 좀 더 .. 2019. 7. 20.
[초심자] Docker 사용하기 (CLI)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Docker 를 사용해보고 있는 중입니다만, 아직 글을 쓸 정도는 아닌데 글을 적고 있습니다. 요즘 너무 바쁘다 보니 블로그 글을 적을 시간이 너무 없어서 일단 게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걸 알기 전까지 글을 잘 적지 않는 편인데.. 부족하더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docker 설치하기 일단 X86의 경우에 그냥 아래 명령으로 쉽게 설치가 됩니다. curl -fsSL https://get.docker.com/ | sudo sh 커맨트 창에 docker 라고 입력해 봅니다. root@debian-4350:~# docker Usage:docker [OPTIONS] COMMAND A self-sufficient runtime for containers Options: --c.. 2019. 7. 17.
광교 호수공원 사진 후기 안녕하세요? 집을 용인으로 옮김에 따라 광교 호수공원에 놀러가보았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윗호수 아래 호수가 있는데 꼭 아래 호수로 가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윗호수에서 아래호수까지 거리가 꽤 됩니당.. 전에 아는 형이랑 야간에 전동킥보드를 타고 한바퀴 둘러본 곳인데.. 낮에 가보니 정말 좋습니다. 아래 위치에 전망대가 있으니 한번 꼭 올라가보시길 바랍니다. (지도에 노란색으로 표기해 두었습니다.) 아래는 전망대에서 바라본 광교 호수공원 모습입니다. 2019. 7. 17.
안드로이드 와이파이 본딩 활성화하기 (Magisk, 퀄컴칩셋)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N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속도가 잘 안나오다 보니... 왠걸 속도가 144Mbps 로 나오는게 이상했습니다. 체크해보니, 공유기쪽에서는 40MHz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고, 노트북에서도 문제가 없었으나 이상하게도 포코폰에서만 144Mbps 로 나오는 것이였습니다. 왜 이렇게 제한을 해놓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의 Magisk 모듈로 해결을 보았습니다. 모듈 설치 후 재부팅 하여 와이파이를 잡아보니 정상적으로 300Mbps 로 잡혔고 속도가 98Mbps 로 100Mbps 인터넷의 한계속도까지 측정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144Mbps 일때, 56Mbps 로 실측이 나왔었습니다. 혹시 퀄컴 칩셋을 쓰는 안드로이드 기기이면 시도.. 2019. 7. 17.
[aolupdate] 19년 7월 4일 : 플렉스 서버 공식 레포 반영 안녕하세요? 플렉스 서버 공식 패키지로 변경이 반영 되었습니다. https://github.com/djjproject/android_over_linux_update/blob/master/20190615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root@AOL-Debian:~# aolupdate[info] get update file...[info] unzip update file... 20190615 to 20190704 update1. plexmediaserver update (official repo). [alert] apply update for 20190615? (y / ctrl+c for exit.) : y Reading package lists... DoneBuilding dependency t.. 2019. 7. 4.
ShowDown Manager 1.0.0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ShowDown Manager 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가 매우 대충 작성되어 있음으로 설치 후 작동되지 않는 것에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1. 의존 패키지 설치 root@AOL-Debian:~# apt install apache2 php libapache2-mod-php 2. 소스코드 받기 https://github.com/kumryung/showdown-manager root@AOL-Debian:/var/www/html# git clone https://github.com/kumryung/showdown-managerCloning into 'showdown-manager'...remote: Enumerating objects: 403, done.remote: Counting.. 2019.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