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가오몬 1060프로 사용기 1편 (Gaomon 1060Pro)

by ㅋㅋ잠자 2017.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1. 들어가면서...


이전부터 펜 필기에 대한 꿈? 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돌부처님께 이지패드도 빌려서 테스트 해 보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펜 필기를 제대로 하려면 아래의 제품 밖에 없었네요.


1. 삼성 와콤 EMR 탑재 제품

2. 델 베뉴 와콤 AES 탑재 제품

3. 서피스 프로 2 / 3

4. 애플펜슬?


그런데 제가 그 돈주고는 못사는 사람이라.. ㅎㅎ 싼맛에 써보자 하여 3만원 대의 타블렛 판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름은 가오몬 1060PRO 입니다. 


일단 다른 리뷰 보니까 상당히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림그리기에.. 그런데 저는 일단 글자를 쓰는게 목표라서..


개봉기 부터 한번 가 보겠습니다.





2. 개봉기


먼저 박스입니다. 제 책상이 항상 더러운건 죄송합니다..


개발 장비와 친구 노트북 수리까지.. ㅠㅠ 



여시면 설명서 USB 케이블 / 펜 충전 케이블 / 펜 거치대 / 딱는 거? / 판 필름이 있습니다.



펜심은 아래와 같이 이빠이 있으니 추가 주문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절대 하지마세요. 평생 쓰고 3대 손까지 써도 문제 없을 양입니다.




480 위안이라고 써있네요.




동봉되어 온 드라이버 씨디 입니다.


드라이버 관련으로 문제가 많기 때문에 해당 제공된 드라이버 씨디 말고 공식 홈페이지의 드라이버를 쓰세요!




펜 / 펜홀더 / 펜 충전케이블 / 타블렛 USB 연결 케이블 입니다.



일단 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2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터치 판이 있네요. 터치 판 상단에도 터치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필름의 경우 판에 딱 붙는게 아니라 상부만 붙는 타입입니다. 어차피 싼거 이 필름 붙이고 쓰는 것 보다 그냥 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괜히 거슬립니다. 



펜은 이렇게 약간 고수의 느낌이 나도록 거치가 가능합니다.







3. 사용기


드라이버의 경우 일단 사전 설치된 HID 터치패널 드라이버가 있으면 모두 지우신 다음에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되었고 장치관리자에 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량이 아니라 드라이버가 꼬인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드라이버 링크

https://www.huiontablet.com/support/


저는 포토샵을 쓰는 그런 전문가가 아니라서 일단 윈도우 기본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처음에 화면 비율 설정을 잘못해서 무언가 화면에서 보이는 거리와 타블렛 판과 이질감이 느껴 졌습니다. 펜 드라이버 설정에 화면 터치 영역 설정하는 부분에서 비율 맞추기 체크 하시면 1대 1 매칭이 됩니다. 이것때문에 적응하기가 힘들어서 버릴 생각이였는데요. 설정을 하니 바로 적응이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어떻게 타블렛 판에 화면이 달려 있는것도 아닌데 필기를 하고 그림을 그리느냐? 

-> 마우스 패드에 화면 나와서 마우스 클릭하십니까? 아니잖아여?! 네, 그렇습니다. 펜을 들고 움직이면 펜 모양이나 마우스 모양이 따라 가기 때문에 그냥 대고 써도 이질감이 없습니다. ㅎㅎ..



아차차 펜심 이야기 및 펜 거치대 이야기를 안했는데요. 아래처럼 팬 거치대를 열면 펜 심을 뽑는 도구와 여분의 펜 심이 있습니다. 그거와 더불어서 추가로 제공되는 펜심의 양도 어마어마 합니다.


같이 짱박아 둡니다.



간단히 그림실력 뽐내 보았습니다. 펜이 안좋은게 아니라 제 그림실력이 ... 눙물.. ㅠㅠ


아마존 에코 닷을 그려 보았습니다.



다음은 글자를 위주로 써 보았는데요? 상당하지 않습니까? 3만원이라는 가격에... ㄷㄷ


아래의 글은 어떤 특정 목적 없이 머리에 떠오르는 생각을 그냥 내려 적어본 것입니다. 내용에 신경쓰지 마시고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얼마나 인식이 잘 되나?

2. 제 글씨체

3. 정말 고품격 글씨체 아니겠습니까?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