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윈도우 10 RS3 프리뷰 설치

by ㅋㅋ잠자 2017.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RS3 로 차후에 배포될 버전이 개발자 채널에 등장했다고 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 때문에 아직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설치를 강행합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것은 상세한게 아니라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는지 / 그리고 뭐가 달라졌는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입니다. 기술적인 서술이 아닙니다. ㅎㅎ


일단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으로 이동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돌리면 RS3 릴리즈 라는 업데이트가 받아집니다.



제가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태블릿 기준으로 2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 윈도우에 대한 백업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당분을 디스크 정리를 통해서 삭제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니 제일 크게 보이는 것은 작업관리자에서 GPU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다음으로 알림센터에서 아이콘 사이즈가 약간 작아졌다는 점? 이전에는 꽉차있었는데요. 이번 버전부터는 약간 여백이 있다는 느낌? 입니다. 다음으로 왜 이런지는 모르겠지만 탐색기에서 디스크 드라이브 선택 시, 앞에 여백이 크게 있습니다.



다음으로 생긴 신기한 기능은 휴대폰과 연동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보진 않았는데요. 기능이 생겼네요.



한편, RS3 로 되면서 최신 드라이버 지원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INTEL 내장 그래픽은 인텔 홈페이지에서도 구할 수 없는 버전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버전을 보니 아래와 같네요.



아직까지 뭐가 개선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버전만 올라갔다고 느껴지네요.


간단하게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